본문 바로가기
Tip :: 자료 :: 제품정보

샤오미 N3 IP CCTV 카메라. 소리 지원. PC 앱 (IMILAB EC3 IP CCTV)

by 3sun 2020. 12. 16.

- 샤오미 Mi Home 앱에서 연결할때 무선공유기 必필요. 공유기 암호설정 필수. 유선인터넷 연결은 안해도 됨.

 

- Mi Home앱이 갤럭시S5에는 호환이 안된다고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해도 리스트에 나오지 않음. 그래서, APK다운로드 싸이트에서 최신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했는데, 다행히 잘 작동함.

 

- 미홈(Mi Home) 구글플레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iaomi.smarthome

 

- CCTV를 Mi Home에 등록이 된 이후에는 유선랜선 연결하면 무선연결이 안되어 있어도 CCTV 실시간 화면 전송가능

 

- 등록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어도 녹화, 움직임 감지 녹화는 계속됨(파랑색 표시등 상태). 나중에 인터넷 연결후나 SD카드를 뽑아서 확인가능.

 

- 인터넷 연결없이 WiFi로 휴대폰과 CCTV를 1:1 연결해서 보는 기능은 없는듯?

 

- 중국내수용이 아닌 글로벌제품은 국가설정을 굳이 중국으로 할 필요없음.

 

- 영상저장하는 기능이 약하다. 상시녹화와 움직임감지 녹화만 선택가능. 비트레이트(bitrate), 프레임레이트(frame rate)를 조정할 수 없다. 프레임레이트를 좀 낮추어 항상 저장으로 해놓고, 움직임감지를 이벤트 정보로 기록하고, 그 이벤트 구간만 따로 재생할 수 있으면 저용량으로 동영상을 저장하면서도 다시보기도 편리한데 아쉽다.

 

- 국내제품 설명에는 64BG SD카드 지원이라고 나와있는데, 어디 보니까 256GB까지 가능이라고 함. 다음에 SD카드 바꿀때는 256GB로 구입해봐야겠다.

 

- CCTV로써 영상을 저장하고 기록하는 기능보다는 인터넷을 통해서 원거리에서 감시 기능으로 쓰는 용도가 더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됨. 다음부턴 저장, 재생용 CCTV는 샤오미 제품은 제외하기로 함.

 

- 렌즈 화각이 좁다. 현관앞을 비추는 용도. 카메라를 좌우로 돌릴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그런 용도로 구입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효용성이 떨어진다. 구입할때 화각을  고려했어야했는데 실수. CCTV의 카메라를 움직이는 기능은 그에 맞는 용도가 있는 경우가 아니면, 그것보다는 렌즈 화각이 넓은 것이 더 실용적이다.(CCTV 설치 위치와 비출지점간 거리 고려)

 

- PC용 프로그램 다운로드(샤오미 CCTV N3, IMILAB EC3)(다른 샤오미 CCTV도 지원)

 

해당 홈페이지 언어를 중국어로 선택. (파폭에서는 시작 홈페이지가 안보여서, 크롬으로 접속)

https://www.imilab.com/service_pc.html#camera

 

Mi Home 등록할때 주어진 ID와 비밀번호 사용.

 

IMICamera가 설치된 폴더를 찾아보면 config.dll 파일이 있는데, 거기서 서버를 봐꿔줘야한다. 텍스트편집프로그램 이용.

config.dll 폴더에 없으면, IMICamera프로그램을 실행했다가 종료해본다.

 

아래 내용에서 붉은 부분처럼, sg로 바꿔줘야함.

cn, sg, i2, de, us = 중국, 중동/아시아, 인도, 유럽, 아메리카

{
    "language": 1,
    "machineCode": "sg"
}

 

 

PC에서 실시간 시청 및 저장된 영상보기 지원(샤오미 N3, IMILAB EC3) (프로그램이 뭔가 미완성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