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 자료 :: 제품정보

프로디지 큐브 블랙에디션 간단 사용기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 Prodigy Cube black edition

by 3sun 2017. 9. 18.

오디오트랙(Audiotrak) 프로디지 큐브 블랙에디션 간단 사용기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 Prodigy Cube black edition


10만원짜리 메인보드 내장 사운드 카드와 사블 오디지 보급형 사운드카드를 사용하다가 자꾸 컴퓨터가 다운되는 현상이 나타나서(메인보드-케이스 접지 문제였는지 케이스에서 꺼내서 노출형태로 사용하니 문제 없어짐) 외장형 사운드 카드를 고민하다가 구입하게 되었다.


소리를 처음 들었을때 딱하고 느껴지는 것은 전체적으로 물가 조약돌처럼 모서리를 갈아낸듯한 느낌. 금귀가 아니어도 쉽게 느낄 것이다.


드럼 소리가 좀 더 팽팽하게 당겨놓고 두드리는 느낌이다. 기존 사운드카드는 약간은 느슨해서 퍽퍽거리는 느낌이 약간 있는 것에 비해서. 드럼소리는 듣기 좋게 바뀌었다.




근데, 중고음(?)쪽이 너무 다듬어진 느낌이다. 장식이 없다고 해야할지, 쏘는 시원함(?) 그런 것이 없어져서 심심하고, 약간의 답답함이 느껴진다.


기존 사운드카드가 철재, 장식많은 가정용 가구라면, 프로디지 큐브는 나무, 장식없는 사무용 가구.


기존 메인보드 내장이나 사블 계열 사운드 카드와 다른 성향의 소리를 경험해보길 원하면 구입해볼만한 제품.

단, 소리가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구입 비용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