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G

배그 모바일 PC에서 (무료 배틀그라운드) 배그 공식 에뮬레이터 PUBG Mobile Tencent Gaming Buddy Gameloop

by 3sun 2019. 2. 20.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서 프로그램명이 바뀐듯 - Gameloop

추가) 최근(2019.07.25) 다시 받아서 설치해보니, 아래의  V3 악성프로그램의 실시간 경고는 나오지 않지만, 설치된 폴더를 검사하면 역시 코인마이너가 발견된다. 이프로그램을 쓰고 싶으면 백신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서 해당 파일을 삭제하고 사용하자.

삭제해도 어느순간 재설치 된다. 다시 검사해서 삭제 필요.


--------------------------------------------------------------------------------------------------------------------------------

배그 모바일 공식 에뮬레이터(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설치하면 코인마이너(암호화폐 채굴 악성코드) 자동 설치? 이전에는 없었는데,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V3 실시간 검사, 일반 검사에 걸린다.

날짜,진단명,대상,상태,검사 방법

"2019-04-21 오후 11:00:10","Linux/Coinminer.231196","D:\Program Files\TxGameAssistant\AOW_Rootfs\2\ab5","치료 완료(파일 자체가 악성코드이므로 파일을 삭제했습니다.(코드: 1008))","정밀 검사"
"2019-04-21 오후 10:34:36","Linux/Coinminer.231196","D:\Program Files\TxGameAssistant\AOW_Rootfs\2\aac","치료 완료(파일 자체가 악성코드이므로 파일을 삭제했습니다.(코드: 1008))","PC 실시간 검사"
"2019-04-21 오후 10:34:36","Linux/Coinminer.153208","D:\Program Files\TxGameAssistant\AOW_Rootfs\2\ab1","치료 완료(파일 자체가 악성코드이므로 파일을 삭제했습니다.(코드: 1008))","PC 실시간 검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을 컴퓨터에서 할 수 있도록 텐센트에서 공식적으로 만든 에뮬레이터(무료)


모바일 배그는 PC배그와 비교하면 캐주얼한 느낌. 모바일배그를 PC용으로 그대로 나왔으면 좋겠다. PC lite도 있지만, 그것과도 느낌이 다르다. 텐센트 에뮬에서 하는 모바일배그는 한국용(?) 모바일배그와 약간 다르다.(?)


공식 배그 모바일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VPN을 통해 동남아시아등 타지역IP로 바꿔야 들어가진다. 한국IP는 막힌듯. 게임 자체는 상관없다. VPN없이 들어가지더라도 다운로드 링크가 뜨지 않는다. 새로고침하고 순간적으로 멈춤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링크가 살아있다.)


https://tgb.qq.com/en/games/pubg.html




다운로드된 exe파일을 실행하면 에뮬레이터가 설치되고, 이어서 자동으로 배그 모바일도 설치된다. 배그 모바일 전용 에뮬레이터. 배그 전용으로 커스텀화 했기때문에 녹스나 블루스택등 다른 범용 에뮬에이터보다 화면이 부드럽고, 키 설정도 알맞게 되어 있다. 에뮬레이터를 쓰기때문인지 마우스가 약간 밀리는 느낌이 있다. 뭔가 마우스 움직임에 깔끔함이 없음.


게임을 시작하면 에뮬레이터 사용자끼리만 매칭이 된다고 표시가 된다. 그래서 그런지, 배그 모바일 사용자는 많다는데, 게임네 사람이 아닌 봇(bot) 플레이어가 많이 보인다.  며칠 안하다가 들어가보니, 봇이 거의 없거나 없앤듯, 그만큼, 에뮬레이터 플레이어가 늘어났다는 뜻일 수도 있겠다. 여차피 무료이다보니 부담도 없고, 가볍게 즐기기에는 괜찮은듯. PC배그보다 게임 자체가 더 친절하다, 자동 장전이라든지, 방어구, 필요 총기 부착물에 노란색으로 표시해준다던지. 사양도 PC배그보다는 약간이나마 낮은듯 하고.


게이밍 버디 실행하고 배그가 설치된 화면.

(추가 2019.07.25) 메뉴 한글도 지원. 단, 번역이 기계번역 수준.



처음 실행하면 배그 모바일 언어가 한자로 되어있는데, 배그내에서 언어를 바꿀 수 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 해상도 설정






배그 모바일에서만 지원하는 것들

* 훈련모드 - 작은 훈련장 맵에서 총기, 수류탄, 부착물등을 사용해 볼 수 있다.

* 아케이드 모드 - 맵은 기존 에란겔, 미라마를 사용하지만, 더 적은 인원, 더 작은 공간에서 게임 플레이.(10 레벨이 되어야 플레이 가능. 10레벨 올리는 것은 그리 어렵지는 않음)


기본적인 조작 키 세팅은 괜찮은 편인데, 다만, 앉기 키가 c로 되어있고, Ctrl은 게임화면 마우스 고정/풀기로 되어있어서 Ctrl을 앉기로 써온 습관때문에 불편해서 바꿈. `를 마우스 고정/풀기로, Ctrl을 앉기로. 설정을 바꾼후에는 save해야 적용된다. 설정하다가 뒤죽박죽되도, 초기 설정으로 reset 할 수 있으니 걱정은 안해도 된다.


설정을 마치고, 녹색 save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X 버튼으로 키설정 화면 닫기